본문 바로가기
천로역정

폐지된 율법과 폐지될 수 없는 율법

by 돈타령 2023. 2. 3.
반응형

 

성경에는 계명과 규례와 율법등과 같은 ()과 관련된 단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단어들에 대한 각각의 정확한 의미를 알려면 그 단어 각각을 성경의 원본에서 찾아보아야 됩니다. 그러면 그 단어들의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사용하는 번역된 성경들을 보면 같은 단어를 서로 다르게 번역하거나 다른 뜻의 별개의 단어들을 한 단어로 번역한 사례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는 원리와 절차가 기록되어 있으며, 그 구원의 과정에서 그분의 백성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과 원칙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대략 다섯 가지 법칙이 보여 집니다. 그것들은 자연법칙, 건강법칙, 제사드리는 법, 이스라엘 민법, 그리고 도덕법인 십계명이 있습니다.

 

자연법칙이란, 처음에(창세기) 114절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낮과 밤을 나누기 위하여 하늘의 창공에 광체들이 있어라. 표징들과 기일들과 날짜들과 연도들을 위하여 그것들이 있고,.......”라고 기록된 것처럼 천연계의 운행과 관련된 법칙을 말합니다. 이 자연법칙은 자연이 존재하는 한 폐지되거나 변경될 수 없는 법입니다.

 

건강법칙은 구약성경 그가 부르셨다(레위기)에 주로 많이 나오는데,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과 먹어서는 안 될 음식들을 구분해 놓은 것입니다. 전염병 환자들을 격리시키라는 것도 건강법칙에 속하는 것입니다. 이 건강법칙은 사람에게 건강이 필요한 동안 폐지될 필요가 없는 법입니다.

 

이스라엘 민법은 그 시대 그 당시에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국한된 법이기 때문에 다른 민족들과는 무관한 법입니다.

 

그가 부르셨다(레위기)에 가장 많이 나오는 법 중의 하나는 제사제도와 관련된 법과 규칙들입니다. 그리고 성소에서 드려지는 모든 제사제도와 관련된 규례들은 모두 예슈아의 십자가 죽음을 예표 한 것이기 때문에, 그 법과 규칙들은 예슈아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시는 순간에 모두 폐지되었고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는 법입니다. 신약성경에서 율법이 폐지되었다고 언급된 성경구절들은 바로 그 제사제도와 관련된 법칙과 규례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덕법, 즉 십계명은 인간에게 도덕이 필요한 기간 동안에는 결코 폐지될 수 없는 법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많은 마쉬아흐(그리스도의 바른 이름)인들이 예슈아의 십자가 죽음과 함께 십계명은 폐지되었고 사랑이라는 새 계명이 주어졌다고 말합니다. 만약 십계명이 폐지되었다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며 우상을 만들어 절해도 죄가 되지 않습니다. 살인을 해도 간음을 해도 죄가 성립 되지를 않습니다.

 

계명이 없으면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 다 죄인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다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성경과 완전히 배치되는 모순입니다.

성경은 사랑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예슈아 우리 주님께서는 신약성경 요하난(요한복음) 1415절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만일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킬 것이다.” 그리고 다시 같은 장 21절에서 내 계명들을 가지고 지키는 자는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받을 것이고,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 자신을 알게 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는 성경적이 아닌 내용들이 너무도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어떤 이나 을 믿지 마시고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은 성경 안에 있으니 꼭 성경을 성령의 도움을 받아 묵상하며 연구하여 바른 답을 얻어야 될 것입니다. 관계된 내용들을 계속해서 연구해보겠습니다. 샬롬!

 

728x90
반응형

댓글